• 1. 상품권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사용 가능한가요?

    디지털상품권이나 모바일상품권을 가지고 계실 경우, '마이홈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신 후, '스마트상품권' 메뉴에 상품권 번호를 등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소유하고 계신 디지털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번호를 등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 상품권에 등록된 디지털상품권에 잔액이 있을 경우, 삭제하시기 전에 반드시 상품권번호와 PIN번호를 메모하셔야 추후 재등록 시 잔액사용이 가능합니다.
    2016년 8월 스마트 상품권 업데이트 내용
    - 메인 상품권으로 설정해 두시면, 상품권 사용 및 충전, 내역 조회를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상품권 및 모바일상품권 각각 최대 10개의 상품권 번호를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하신 상품권의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상품권 등록 및 사용 후 로그아웃 하시기 바랍니다.

  • 2. 홈플러스 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하죠?

    홈플러스 상품권은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점에서 사용가능하고 제휴처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지류 상품권과 디지털상품권은 사용하실 수 있는 제휴처가 상이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內 고객지원 > ‘사용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3. 상품권으로 홈플러스 매장에서 상품 구입 외에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홈플러스 직영매장에서의 쇼핑 외에도 푸드코트에서의 식사가 가능하고
    입점된 테넌트(임대매장) 매장에서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약국,안경,전문식당가,극장,패션몰,놀이방,세탁소 등 점포마다 입점된 임대매장의 종류와 수가 틀리기 때문에
    차이는 있으나 한마디로 상품권으로 홈플러스 내의 모든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의 경우에 점포별로 사용이 안되는 임대매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4. 홈플러스 상품권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상법 제 64조의 규정(상사채권 소멸시효)에 의하여 발행일로부터 5년까지이며, 5년이 경과하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5. 홈플러스 상품권 잔액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홈플러스 지류상품권(종이상품권)은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1만원 이하 상품권은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하신 경우 잔액을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스마트/모바일상품권 중 금액이 표시된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100분의 60 이상 사용 시, 표시 되지 않은 상품권은 최종 충전 후 총 잔액의 100분의 60이상 사용 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상품권으로 재화나 용역을 60%이상 구매 하였을 경우 적용 되며, 상품권 등 기타 유가증권으로 교환, 충전, 이동한 금액은 제외됩니다.)
    환불을 받으시려면 홈플러스 매장 내 고객센터에서 카드 실물을 반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금액이 표시되지 않은 상품권 보유 고객의 해당 상품권에 남아 있던 잔액이 2만원이고, 마지막으로 충전한 금액이 10만원일 경우, 12만원의 100분의 60인 7만 2천원 이상을 사용하신 경우, 그 잔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6.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 시 주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상품권의 도난, 분실, 멸실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상품권의 형태, 번호, 바코드 등이 훼손되어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번호와 PIN 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7.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상품권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SK 상품권/GS칼텍스 상품권/현대오일뱅크 상품권/S-Oil 상품권/HDC 아이파크 몰 상품권/오크밸리 상품권/삼성 상품권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 상품권은 제휴계약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콜센터 02-3459-800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8. 홈플러스 상품권을 카드로도 구매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 개인카드의 경우 반드시 명의자 본인이 사용해야 하며, 월 100만원 한도내에서 구입가능합니다.
    (홈플러스 대형매장에서 개인카드로 상품권 구매시, 1일 최대 결제가능 금액은 100만원입니다)
    법인카드 구매시 한도는 없으나, 별도의 구비서류(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사원증/명함)가 필요합니다.

  • 9. 홈플러스 상품권으로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가능 한가요?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스마트상품권/모바일상품권으로 홈플러스 온라인쇼핑(http://www.homeplus.co.kr/)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1)디지털상품권으로 결제 시: 상품 주문 후 결제 시 ‘디지털/모바일상품권 결제’창에 상품권 뒷면 카드번호 16자리와 스크래치를 긁어 나오는 PIN번호 6자리 숫자를 기입
    (2)스마트상품권/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 시: 상품권 바코드 하단의 16자리 카드번호를 입력 후 1회성 비밀번호를 휴대폰으로 수신 후 해당 비밀번호를 기입(휴대폰 번호가 등록이 되지 않은 상품권의 경우 번호 등록 후 1회성 비밀번호 수신)
    ※ 지류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사용 불가능.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

  • 10.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은 어떻게 충전 해야 하나요?

    홈플러스 상품권몰 디지털상품권 메뉴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로그인 > 디지털상품권 > '충전'을 선택하고 상품권 번호 16자리 입력후, 천원이상 50만원까지 10원 단위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 11.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 폐기 후 그 카드로 구매한 상품을 환불 및 취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를 소지하지 않았을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의 경우에는 선불 카드이므로 카드를 소지하셔야 물품구매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잔액이 모두 소진되어도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으로 구매한 물품에 대해
    반품 및 구매취소 의사가 있으신 경우에는 반품 및 구매취소 완료 후 폐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2. 홈플러스 상품권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로 다른 종류의 상품권으로는 교환불가 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종류의 상품권에 한해 1일/1인/50만원 한도 내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 13. 상품권몰에서 구매한 상품권 환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7일이내에 실물 상품권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는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직접 취소가능.
    - 상품권 배송 중에 구매 취소한 경우에는 수령하지 마시고 발송처(홈플러스본사)로 상품권을 반송해 주시면 홈플러스본사에서 상품권 확인 후 취소. (단, 상품권 수령시에는 취소가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4. (디지털/모바일)상품권 사용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권몰 우측상단 ‘상품권 사용내역-잔액조회‘ 에서 최대 90일까지 조회 가능합니다.
    From~To 입력기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조회가 안 되며, 콜센터 02)3459-8000 문의 접수해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